목차
오목 게임 만들기
25.03.12
게임 디자인
: 아래 Asset을 활용하여 만들기로 결정
https://assetstore.unity.com/packages/2d/gui/dark-theme-ui-199010
Dark Theme UI | 2D GUI | Unity Asset Store
Elevate your workflow with the Dark Theme UI asset from Giniel Villacote. Find this & more GUI on the Unity Asset Store.
assetstore.unity.com
--> 예시 사진
게임 사운드
>> SFX
: 바둑돌 놓는 사운드나 버튼 사운드 등등 아래 Asset을 활용하여 만들기로 결정
https://assetstore.unity.com/packages/audio/sound-fx/free-ui-click-sound-pack-244644
Free UI Click Sound Pack | 음향 효과음 | Unity Asset Store
Layer in the sounds of Free UI Click Sound Pack from SwishSwoosh for your next project. Browse all audio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.
assetstore.unity.com
>> BGM 후보
1. FREE CASUAL MUSIC PACK_Chinese_loop 1
https://assetstore.unity.com/packages/audio/music/free-casual-music-pack-242591
Free Casual Music Pack | 음향 음악 | Unity Asset Store
Layer in the sounds of Free Casual Music Pack from mk.matheusklein for your next project. Browse all audio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.
assetstore.unity.com
2. 8 Piano Tracks
https://assetstore.unity.com/packages/audio/music/free-8-piano-ambient-tracks-275538
Free 8 Piano Ambient Tracks | 음향 음악 | Unity Asset Store
Layer in the sounds of Free 8 Piano Ambient Tracks from alkakrab for your next project. Browse all audio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.
assetstore.unity.com
3. SellBuyMusic - 해변의 저녁
https://www.sellbuymusic.com/musicDetail/9275
SellBuyMusic - 해변의 저녁
곡 상세 | 해변의 저녁이 마음에 드셨다면 다운로드, 앨범에 추가, 친구들과 공유해보세요 - 셀바이뮤직
www.sellbuymusic.com
역할 분담
- Main Scene 2명 --> 내가 맡게 됨
- Game Scene 1명
- AI 플레이 구현 1명
- 기보 시스템 구현 1명
- 유저 관리 구현 1명
--> 이 외에 남은 필수 구현 기능들은 제작하면서 차차 추가될 예정
Main Scene 및 Game Scene UI 구상
: 강사님이 공유해주신 UI를 기반으로 대략적으로만 구상
※ TicTacToe 제출 과제가 있어서 TicTacToe 게임을 제작함
--> 자세한 내용은 68일차 게시글에 작성함
Tic Tac Toe 만들기
과제
: Tic Tac Toe 게임 만들어서 제출하기
>> Tic Tac Toe 자동 로그인 만들기
: 67일차 활동
- 점수 불러오기 기능과 로그인 기능을 이용해 자동 로그인 기능을 만들어 보세요.
--> 한번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지만, 아직 안한 상태라면 로그인 창이 뜨도록
>> TicTacToe 스코어 등록 및 리더보드 만들기
: 68일차 활동
- 싱글 플레이에서 게임에 승리하면 유저에게 10점 부여하세요 --> 현재 싱글 플레이에는 Minimax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절대 승리할 수 없기 때문에 2인 플레이에서 승리하면 유저에게 10점 부여하는 식으로 확인 가능
-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랭킹을 보여주는 리더보드를 만드세요
- 리더보드는 Scroll View를 이용해 만드세요
- Scroll View에는 유저 닉네임 + 점수를 표시하세요
- 서버에서 유저 랭킹을 보여주는 기능을 만드세요
- 리더보드를 실행했을 때 자신의 점수를 바로 볼 수 있게 만들어주세요
※ Hint : 처음 로그인 했을 때 Cookie가 전달되고 Session 파일이 존재하면 Cookie가 전달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로그인 했을 때 받은 Cookie 값을 저장해놓고 점수 저장과 불러오기를 구현하면 된다.
※ UnityWebRequest에서도 Cookie가 사용된다. 정확히는 게임 세션 동안 Cookie를 캐싱한다.
--> UnityWebRequest.ClearCookieCache(); 를 사용하면 캐싱된 쿠키를 제거할 수 있다.
└ 구현한 내용
- 자동 로그인 구현 완료
- 미흡한 부분 세부 보완
- 리더보드 구현 중 --> 코드 작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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