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차
※ TicTacToe 제출 과제가 있어서 TicTacToe 게임을 제작함
--> 자세한 내용은 68일차 게시글에 작성함
Tic Tac Toe 만들기
25.03.14
과제
: Tic Tac Toe 게임 만들어서 제출하기
>> TicTacToe 스코어 등록 및 리더보드 만들기
: 68일차 활동
- 싱글 플레이에서 게임에 승리하면 유저에게 10점 부여하세요 --> 현재 싱글 플레이에는 Minimax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절대 승리할 수 없기 때문에 2인 플레이에서 승리하면 유저에게 10점 부여하는 식으로 확인 가능
-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랭킹을 보여주는 리더보드를 만드세요
- 리더보드는 Scroll View를 이용해 만드세요
- Scroll View에는 유저 닉네임 + 점수를 표시하세요
- 서버에서 유저 랭킹을 보여주는 기능을 만드세요
- 리더보드를 실행했을 때 자신의 점수를 바로 볼 수 있게 만들어주세요
※ Hint : 처음 로그인 했을 때 Cookie가 전달되고 Session 파일이 존재하면 Cookie가 전달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로그인 했을 때 받은 Cookie 값을 저장해놓고 점수 저장과 불러오기를 구현하면 된다.
※ UnityWebRequest에서도 Cookie가 사용된다. 정확히는 게임 세션 동안 Cookie를 캐싱한다.
--> UnityWebRequest.ClearCookieCache(); 를 사용하면 캐싱된 쿠키를 제거할 수 있다.
└ 구현한 내용
- 리더보드를 구현 완료 --> NullReferenceException 에러 해결 및 부자연스러운 보완
- 게임 승리 시, 점수 획득 구현 --> 2인 플레이에서 승리하면 점수를 10점 얻도록 구현
- 멀티플레이 구현해보다가 실패 --> 클라우드 서버 연결 실패 (MongoDB와 Koyeb을 활용하여 시도해봤지만 실패)
└ 이후 제작 목표
- 클라우드 서버로 연결하여 멀티플레이 구현
- 구현해놓은 Chatting Panel을 게임에 적용하기
- BGM, SFX 추가
- Settings 구현 : 만들어 놓은 SettingPanel를 활용하여 추가한 BGM과 SFX를 설정에서 On/Off 할 수 있도록 구현
'Development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멋쟁이사자처럼부트캠프 Unity 게임 개발 3기 77일차 (0) | 2025.03.19 |
---|---|
멋쟁이사자처럼부트캠프 Unity 게임 개발 3기 75일차 (0) | 2025.03.18 |
멋쟁이사자처럼부트캠프 Unity 게임 개발 3기 73일차 (0) | 2025.03.14 |
멋쟁이사자처럼부트캠프 Unity 게임 개발 3기 72일차 (0) | 2025.03.12 |
멋쟁이사자처럼부트캠프 Unity 게임 개발 3기 71일차 (2) | 2025.03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