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차
멋쟁이사자처럼 로켓단 인턴쉽
25.08.12
회의록
>> 안건
- 업무 업데이트
- 질문 혹은 피드백 요청
- 주요 안건
- 프로토타입 구현
- 향후 마일스톤
- 프로토 타입 완성
- 1회차 플레이 완성 개발 시작
>> 회의 내용
- 프로토타입 1차 머지
- 구현한 각 기반 기능을 상호 호환되도록 적용
- 수요일에는 프로토타입이 완성.
- 이후 1회차 완전플레이를 목표로 마일스톤 설정 및 개발 진행
- 원격저장소 이동 GitLab → Github
UI Manager 제작
: 어제 만들다가 만 UI Manager를 제작했다.
- Panel과 Popup는 각 Controller에서 제어 --> Controller에 핵심 로직 구현
- UI Manager는 각 Controller의 함수를 그대로 호출하는 Facade 역할
>> 작성한 코드
1. UIManager.cs
<hide/>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UIManager : Singleton<UIManager>
{
[SerializeField] private PanelController panelController;
[SerializeField] private PopupController popupController;
protected override void Initialize()
{
base.Initialize();
// 초기화 로직 필요 시, 추가
}
// Panel 관련
public void OpenPanel(GameObject panel) => panelController.OpenPanel(panel);
// Popup 관련
public void ShowPopup(GameObject popup) => popupController.ShowPopup(popup);
public void ClosePopup(GameObject popup) => popupController.ClosePopup(popup);
}
2. PanelController.cs
<hide/>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PanelController : MonoBehaviour
{
[Header("패널 관리")]
[SerializeField] private List<GameObject> panels;
// 지정한 패널만 열고 나머지는 닫음
public void OpenPanel(GameObject panel)
{
foreach (var p in panels)
p.SetActive(p == panel);
}
}
3. PopupController.cs
<hide/>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PopupController : MonoBehaviour
{
[Header("팝업 관리")]
[SerializeField] private List<GameObject> popups;
// 팝업 열기
public void ShowPopup(GameObject popup)
{
if (popup != null)
popup.SetActive(true);
}
// 팝업 닫기
public void ClosePopup(GameObject popup)
{
if (popup != null)
popup.SetActive(false);
}
}
※ 그 외 시간
: 다들 main에 Merge하고 추가 작업을 진행했는데, 나는 따로 받은 일감이 없어서 어울릴 폰트를 좀 찾아보았다.
1. PF 스타더스트 3.0S
눈누
PF스타더스트 3.0 S - 피나타
noonnu.cc
2. 갈무리9
눈누
갈무리9 - Lee Minseo
noonnu.cc
3. 머니그라피 - 픽셀
눈누
머니그라피-픽셀 - (주)비바리퍼블리카
noonnu.cc
4. 던파 비트비트체 v2
액션쾌감!!! 던전앤파이터!
폰트 던파 비트비트체 v2 소개 도트/픽셀 아트에 적용하기 딱 좋은 비트비트체 v2! 비트비트체 v2는 기존 비트비트체를 업그레이드하여 통일성과 가독성을 향상시켰습니다. 더욱 다양한 표현을
df.nexon.com
'Development > Internshi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멋사 로켓단 인턴쉽] 7일차 - Audio Manager 완성 (0) | 2025.08.14 |
---|---|
[멋사 로켓단 인턴쉽] 6일차 - Audio Manager 제작 (4) | 2025.08.14 |
[멋사 로켓단 인턴쉽] 4일차 - 일감 분배 및 작업 시작 (3) | 2025.08.11 |
[멋사 로켓단 인턴쉽] 3일차 - 게임 구조 설계 (1) | 2025.08.08 |
[멋사 로켓단 인턴쉽] 2일차 - 기획 (3) | 2025.08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