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차
멋쟁이사자처럼 로켓단 인턴쉽
25.08.07
회의록
>> 안건
- 만들 게임 확정
- Unity 버전 확정
- 원격 저장소 플랫폼 확정
--> 어제 올라온 여러가지 기획 중 다른 분이 올리신 청기백기 게임의 도장찍기 버전을 만들기로 최종 확정되었다.
└ 게임 기획
- 청기백기류(도장찍기 게임)
: Paper Please에서 영감을 받은 게임
>> 예시 사진
>> 기획
- 경쟁요소: 오랜기간 동안 얼마나 많은 도장을 찍었는가?
- 조작법: 통과, 반려 두개의 버튼과 서류의 장애물을 터치
- 플레이 방법: 상황에 맞는 반려, 통과 버튼을 빠르게 눌러가며 최대한 오랫동안 일과를 버티는 게임.
- 서류가 말끔하면, 통과
- 서류가 더러우면, 반려
- 장애물은 도장을 찍기전에 반드시 처리해야 함 (미처리 후 찍으면 감점)
- 게임오버 조건: 일과시간이 0이되면 게임오버
- 일과시간 증가 조건: 올바르게 도장 찍기 → +1
- 일과시간 차감 조건:
- 주기적으로 감소 (ex. 1초마다 1 감소)
- 잘못된 도장 찍기(통과에 반려, 반려에 통과)
- 장애물을 해결하지 않고 도장 찍기
- 장애물 : 장애물 종류별로 해당지점을 빠르게 터치해서 제거한다. DAY가 증가할수록 터치해야할 횟수가 증가한다.(상한선 있음)
- 서류에 날아든 벌레(손짓으로 날려보내기)
- 요구자가 서류에 올린 손(터치하여 치우기)
- 포스트잇(포스트잇을 떼기)
- 파일철(열고 확인)
- 장애물 : 장애물 종류별로 해당지점을 빠르게 터치해서 제거한다. DAY가 증가할수록 터치해야할 횟수가 증가한다.(상한선 있음)
- 난이도 상승 시스템 (DAY)
- 플레이시간이 일정시간 지나면 DAY가 증가한다.
- DAY가 증가하면?
- 일과시간이 줄어드는 속도가 점점 빨라진다.
- 장애물이 출현하는 빈도가 증가, 장애물의 처리 난이도 상승
- 난이도는 상한선을 두고 일정량 상승하면 더 상승하지 않고 반복을 한다.(만져라 시리즈)
- 점수 체계
- 서류를 알맞게 분류했을 때 가점
- 틀리지 않고 연속으로 성공 시(콤보) 점수 배율 증가
- 점수 흭득 최대배율 상한선 존재
- DAY가 증가하면 가점의 원점수가 증가한다.
- Fever시스템
- 알맞게 분류하면 Fever게이지가 차오른다.
- 분류 실패시 Fever게이지가 감소한다.
- Fever게이지가 최대가 되면 즉시 활성화 된다.
- 활성화 시 일정시간동안 서류를 항상 통과가능
- 리더보드 구성
- DAY
- 점수
- 최대 콤보
- 도장찍기 연출
도장이 나와서 찍고 사라짐- 도장 찍는 사운드와 함께 서류 위에 도장 잉크만 빠르게 찍히는 식으로 처리.
└ 세부사항
: 아래 사항들이 최종 결정됨
- Unity 버전 : 2022.3.62f1 (LTS)
- 원격 저장소 플랫폼 : GitLab
앱인토스 개발 시, 참고 자료
※ WebView 개발하기
앱인토스 개발자센터
developers-apps-in-toss.toss.im
※ Unity 프로젝트를 WebGL로 빌드하기
앱인토스 개발자센터
developers-apps-in-toss.toss.i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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