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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velopment/Internship

[멋사 로켓단 인턴쉽] 2일차 - 기획

by Mobics 2025. 8. 7.

목차


    멋쟁이사자처럼 로켓단 인턴쉽

    25.08.07

    회의록

    >> 안건

    • 만들 게임 확정
    • Unity 버전 확정
    • 원격 저장소 플랫폼 확정

    --> 어제 올라온 여러가지 기획 중 다른 분이 올리신 청기백기 게임의 도장찍기 버전을 만들기로 최종 확정되었다.

     

    └ 게임 기획

    - 청기백기류(도장찍기 게임)

    : Paper Please에서 영감을 받은 게임

    Paper Please

     

    >> 예시 사진

    (왼)통과예시 / (중간)반려예시 / (오) 터치 영역

    >> 기획

    • 경쟁요소: 오랜기간 동안 얼마나 많은 도장을 찍었는가?
    • 조작법: 통과, 반려 두개의 버튼과 서류의 장애물을 터치
    • 플레이 방법: 상황에 맞는 반려, 통과 버튼을 빠르게 눌러가며 최대한 오랫동안 일과를 버티는 게임.
      • 서류가 말끔하면, 통과
      • 서류가 더러우면, 반려
      • 장애물은 도장을 찍기전에 반드시 처리해야 함 (미처리 후 찍으면 감점)
    • 게임오버 조건: 일과시간이 0이되면 게임오버
    • 일과시간 증가 조건: 올바르게 도장 찍기 → +1
    • 일과시간 차감 조건:
      • 주기적으로 감소 (ex. 1초마다 1 감소)
      • 잘못된 도장 찍기(통과에 반려, 반려에 통과)
      • 장애물을 해결하지 않고 도장 찍기
        • 장애물 : 장애물 종류별로 해당지점을 빠르게 터치해서 제거한다. DAY가 증가할수록 터치해야할 횟수가 증가한다.(상한선 있음)
          • 서류에 날아든 벌레(손짓으로 날려보내기)
          • 요구자가 서류에 올린 손(터치하여 치우기)
          • 포스트잇(포스트잇을 떼기)
          • 파일철(열고 확인)
    • 난이도 상승 시스템 (DAY)
      • 플레이시간이 일정시간 지나면 DAY가 증가한다.
      • DAY가 증가하면?
        • 일과시간이 줄어드는 속도가 점점 빨라진다.
        • 장애물이 출현하는 빈도가 증가, 장애물의 처리 난이도 상승
      • 난이도는 상한선을 두고 일정량 상승하면 더 상승하지 않고 반복을 한다.(만져라 시리즈)
    • 점수 체계
      • 서류를 알맞게 분류했을 때 가점
      • 틀리지 않고 연속으로 성공 시(콤보) 점수 배율 증가
        • 점수 흭득 최대배율 상한선 존재
      • DAY가 증가하면 가점의 원점수가 증가한다.
      • Fever시스템
        • 알맞게 분류하면 Fever게이지가 차오른다.
        • 분류 실패시 Fever게이지가 감소한다.
        • Fever게이지가 최대가 되면 즉시 활성화 된다.
        • 활성화 시 일정시간동안 서류를 항상 통과가능
    • 리더보드 구성
      • DAY
      • 점수
      • 최대 콤보
    • 도장찍기 연출
      • 도장이 나와서 찍고 사라짐
      • 도장 찍는 사운드와 함께 서류 위에 도장 잉크만 빠르게 찍히는 식으로 처리.

     

    └ 세부사항

    : 아래 사항들이 최종 결정됨

    • Unity 버전 : 2022.3.62f1 (LTS)
    • 원격 저장소 플랫폼 : GitLab

     

    앱인토스 개발 시, 참고 자료

    ※ WebView 개발하기

     

    앱인토스 개발자센터

     

    developers-apps-in-toss.toss.im

     

    ※ Unity 프로젝트를 WebGL로 빌드하기

     

    앱인토스 개발자센터

     

    developers-apps-in-toss.toss.im